이슈

세계 오미크론 상황, 국내 백신 3차도 돌파감염

총무님 2021. 12. 21. 09:55
728x90
반응형

델타보다는 치명적이지 않을거라고 해서 조금은 마음 놓았던 오미크론변이 바이러스.

지금 세계적으로 겉잡을 수 없이 늘어나고 있어요.

세계보건기구에서 확진자 상황을 약 2~3일에 두배가량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구요.

유럽과 미국에 특히나 이런 상황이 심하다고 하는데요.

한번 그 심각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덜란드 결국 봉쇄조치

12/19일 네덜란드는 1/14일까지 전국을 봉쇄하였습니다. 식당, 카페, 영화관 등 비필수 상점은 다 닫은 상태고 약국과 생필품을 구입하는 슈퍼와 같은 필수 시설만 운영한다고 해요. 학교도 최소 내년 1/9일까지는 닫는다고 하네요. 집에 초대할 수 있는 인원도 크리스마스만 제외하고 2명으로 정해졌습니다.

 

 

런던의 신규 확진자는 80%가 오미크론 감염자

영국은 오미크론 변이가 결국 우세종이 되었습니다.

매일같이 늘어나는 확진자 대비 의료진도 너무 부족해서 병원이 허덕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겨울에 수술이 예정 환자에 대해서도 수술취소가능성이 언급되는데 이가 10만건에 달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환자들이 수술시기가 늦어지면 장애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 우려가 크다고 해요. 

 

 

반응형

 

작년의 상황이 돌아온 미국

미국의 연말연시도 다르지 않은 상황입니다. 크리스마스파티도 브로드웨이 공연도 연달아 취소되고 식당들도 문을 닫고 있구요. 끝이 안보이는 재택근무의 연장 권고에 마치 작년 백신이 없을 때 같다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하죠. 현재 미국 전체를 봤을때 오미크론 감염은 전체 확진자 수 의 3%로 추정되지만 확산속도를 생각하면 몇주안에 델타에서 지배종이 바뀔것이라고 예측한다네요.

 

국내 백신 3차 부스터샷 접종자도 감염?

네. 국내에 처음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총 4인이라고 하구요. 이들은 20대에서 40대까지의 연령자들이며 모두 경증감염자라고 하네요. 

 

현재까지의 정보에 의하면 크게 아프진 않다고 하는 오미크론 하지만 전체에게 다 그럴 수는 없겠죠. 확진자가 폭증하면 중증환자 또한 그만큼 늘어날 것이고 의료체계가 한계에 다다른 상황이라 더 걱정입니다.

백신이 나오면 조금은 걱정을 덜 수 있을 거라고 기대했던 희망이 한차례 무너지네요..

무엇보다 개인 방역이 중요합니다. 마스크 꼭꼭! 사람 많은 곳 피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