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4주 특별 방역 기간, 부스터샷 시작 새로 추가된 조치는 ?

총무님 2021. 12. 1. 11:13
728x90
반응형

오늘 확진자 5,000명 이상 터진 것 보셨나요? 덜덜 

단계적 일상 회복이고 뭐고 이전보다 훨씬 더 심해지는 사태에 백신만 맞는다고 해결되는 건지 하루하루가 걱정의 연속이에요 ㅠㅠ

제가 있는 지역도 몇일째 백명을 기준으로 왔다갔다하고 있어요. 목욕탕에서도 터지고 심지어 학교에서 계속 터지고 있어서 더 걱정이죠.

확진자중에 증상이 많이 심한사람들도 점차 늘어간다고 하면서 4주간 특별방역기간 조치가 결국 나왔네요.

어떤 점이 변화되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백신에 유효기간이 생긴다?

이제까지 방역패스는 백신 접종 후 2주가 되었는지 여부만 보았었는데 앞으로는 유효기간이 생긴다고 하네요.

6개월의 유효기간이 발생되며 이는 접종 6개월 뒤부터 효과가 점점 줄어든다는 연구를 토대로 개정된 방안이라고 해요.

 

 

확진자 이제 재택치료 한다?

증상이 크게 없거나 70세 미만의 확진자들 중 자신이 원할 때 재택치료를 진행을 했는데 앞으로 모든 확진자가 집에서 치료가 진행된다고 해요. 스스로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체온계와 같은 도구를 받고서 증상을 살핀 뒤 이상이 있는 경우 외래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예외는 보호자가 없는 소아나 장애인 70세 이상 고령층이라고 하네요. 함께 사는 사람들 또한 격리를 10일동안 해야한다는데 미접종자가 있다면 최대로 20일 동안은 출근, 등교가 제한되는 추가격리 조치가 취해진다고 해요. 불가피한 외출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전담공무원에게 신고 후 나갈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3차 접종 18~49세 시작!

얀센 접종자와 고령자들부터 시작된 추가접종 이제 18~49세의 사람들도 접종완료기간이 5개월이 되었다면 3차 접종이 허용된다고 해요. 백신이 효과가 있는 기간이 6개월이라고 하니 5개월이 지난 시즈음의 한달 동안을 추가접종기간을 주는 것 같네요. 2일부터 잔여백신 알람 설정해놓고 바로 맞아도 되고 홈페이지에서 예약으로 진행해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4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고 해요.

 

영화관에서 팝콘 다시 금지

백신완료자에 한해서 영화관에서 팝콘같은 음식 섭취를 가능하도록 허용했었는데 영화관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사례가 나오면서 이 또한 다시 금지시킨다고 해요.

 

 

728x90
반응형